‘인적자원의 혁신’ 생성형AI 접목 다양한 사례
기업의 지속적 성장 ‘새로운 패러다임 신병기’
HR 전문가·현업 HR 담당자 ‘집단지성 대역작’
▲ 이 책은 변화와 도전을 받아들이는 데 필요한 지식과 ChatGPT를 어떻게 현업 HR 분야에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그 활용 방법을 제공한다. |
|
● ‘생성형 AI’ 주요 내용들
생성형 AI 시대, 성과 창출을 위한 HR(Human Resource, 인적자원) 혁신의 방법은 이전과 전혀 다른 수준의 방법이 시도되고 있다. 또한 생성형 AI의 도입은 HR 분야를 넘어,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고, 그 영향력은 더욱 확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의 HR 전문가와 현업 HR 담당자인 16명의 저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HR 혁신의 사례를 모아 ‘ChatGPT×HR’을 출간했다.
‘ChatGPT×HR’ 이 책이 나온 이유는 명확하다. 현업 HR 담당자들이 ‘ChatGPT×HR 워크숍’을 통해 AI시대의 HR 전략 방향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제시했다. 저자인 HR 전문가들은 현업에서 ChatGPT를 실제로 적용하면서, 사람과 사람의 대화가 아닌 사람과 거대 모델인 ChatGPT와의 대화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며 과정과 결과물을 사례로 다루었다.
혁신적으로 일하는 방식이란 무엇인가? 이 책은 AI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은 지금 당장 무엇에 집중해야 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ChatGPT×HR’은 AI인 ChatGPT를 HR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에 구체적인 사례를 다루었다. 이 책은 AI를 HR 영역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인재의 발굴, 보유, 개발을 위해 AI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실질적인 사례를 제공한다.
이 책은 변화와 도전을 받아들이는 데 필요한 지식과 ChatGPT를 어떻게 현업 HR 분야에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그 활용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ChatGPT의 활용법을 현업에 적용하여 HR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끌고, 기업의 지속 성장에 있어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혁신적으로 일하는 방식이란 무엇인가? 이 책은 AI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은 지금 당장 무엇에 집중해야 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pixabay.com |
|
■ 이 책에 쏟아지는 찬사들
▽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제공하며, 독자들이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
▽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윤리적 고민에 대한 해답도 제시하고 있다,(전하진 前 한글과컴퓨터 사장)
▽ HR 분야에서의 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사례 제시로 변화의 물결을 적극적인 기회로 보게 만드는 책이다.(가재산 디지털문인협회장)
▽ HR에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것은 HR혁신의 또 다른 출발점이다. 이 책은 AI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HR에 적용할지에 대한 독창적인 관점을 제시한다.(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 <16인의 저자> 김기진 조용민 고동록 박호진 최요섭 심영보 박은혜 정미령 이수연 이정택 유병선 조원규 홍규원 하기태 박동국 한권수
원본 기사 보기:
모닝선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