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인사혁신처장 이근면 성균관대 특임교수 특강
최덕호 회장 성공적 개최 ‘서울특별시 후원에 감사’
방화산 둘레길 ‘숲속의 인문학’ 행사 감동의 순간들
10.27(금)~28(토).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1박2일 동안 개최된 사단법인 KPO명강사협회의 ‘KPO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및 창립 8주년 기념행사’가 근 100명에 이르는 협회 회원님들과 서울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KPO명강사협회 역사상 최초로 1박2일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협회가 주관‧주최를 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을 해주었기에 가능한 것 이었습니다.
이날 전문강사 역랑강화 워크숍은 초대 인사혁신처장을 역임하신 이근면 성균관대 특임교수님의 저명인사 초청특강을 시작으로 하여, 16기 조태상 명강사님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인생2막을 아름답게” 강의와, 같은 16기로 색소폰하모니부부로 활동하는 선홍남 명강사님의 “아바타 제작하기” 강의와 12기 남은경 명강사님의 “와인 클래스” 강의가 펼쳐져 참석한 회원님들과 서울시민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강의를 모두 마치고 18시부터 시작된 “KPO 창립8주년 기념행사”는 KPO 창립 멤버이신 1기분들과 각 기수 회원님들을 대표하여 각 기수회장님들이 단상에 올라, 준비된 ‘창립8주년 기념행사’ 케이크를 다 같이 자르는 가운데, 조태상 명강사님의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회원님들의 축포 터트리기로 창립8주년 축하 이벤트가 연출되었습니다.
▲ 맨 오른쪽 김명환 사무총장, 두 번째 최덕호 회장 |
|
국제회의장에서의 워크숍 행사를 모두 마치고 시작된 저녁만찬은 18:30분부터 20:00까지 3층 카페테리아 식당에서 준비된 소주와 맥주로 반주를 곁들인 가운데, 15기 김동익 명강사님이 보내주신 기정떡과 준비된 축하 케이크를 함께 먹으며 즐겁고 맛나는 저녁만찬의 시간을 가졌고, 이후의 시간은 각 기수별 친교의 시간을 가진 뒤 첫날 워크숍을 행복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워크숍 둘째 날은 07시30분부터 시작된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먹은 뒤 8시50분에 체크아웃을 위해 룸키를 모두 반납하고, 09:00부터는 노랗게 물든 방화동 은행나무잎을 밟으며 곱게 물든 단풍잎들이 떨어지는 개화산 둘레길 걷기를 시작하였습니다.
방화산 둘레길 하산 길에 마련된 벤치에서 시작된 ‘숲속의 인문학’ 시간은 12기 함경희 명강사님의 문정희 시인의 ‘어머니의 편지’ 시낭송을 시작으로, 16기 정기열 명강사님의 서정주 시인의 ‘내인생의 가을이 오면’이란 멋지고 감동적인 시낭송에 ‘앵콜’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 최덕호 회장! 방화산 둘레길 ‘숲속의 인문학’ 시간 |
|
이어서 16기 서준범 명강사님의 KPO명강사협회란 8행시를 발표하여 큰 박수를 받았고, 열띤 분위기에 따라 8기 진금남 명강사님과 시낭송에 이어, 13기 김연옥 명강사님의 천상병 시인의 ‘귀천’ 이란 시낭송이 뜨겁게 이어졌으며, 감흥에 신이난 17기 김정여명 강사님의 요들송과 11기 권영서 가수협회에 등록된 가수님의 열창으로 신명난 숲속의 인문학 시간은 축제의 한마당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어 최덕호 회장님의 마무리 인사말씀 시간에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신 회원님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 먼저 바다 멀리 비싼 비행기를 타고 제주에서 참석하신 12기 양시연명강사님의 참석 소감과, 16기 회장이신 서한순명강사님의 소감을 끝으로, 1박 2일동안 펼쳐진 KPO의 전문강사 역랑강화 워크숍은 참석하신 회원님들의 밝고 행복한 환한 웃음과 헤어지기 아쉬운 작별의 시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1박2일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짧은 기간동안 6권의 강의표준안을 집필하느라 수 많은 고생을 해주신 11분의 집필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멋진 행사를 위해 행사 내내 등록접수와 명찰 및 책자를 비롯한 기념품 배부를 위해 애써주신 곽병희수석부회장님을 비롯한 김숙현 재무이사님과 김영희 홍보이사님과 행사진행을 빛날 수 있게 PPT작업으로 진행을 위해 수고를 해주신 허남식 교육이사님께 특별한 감사를 드리고, 행사 진행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임원님들과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감사드릴 점은 저멀리 제주를 비롯한 부산, 광주, 거제, 대구, 세종 등 전국에서 올라오신 회원님들과 여의치 못한 사정으로 부득이 참석치 못했지만 마음으로 응원해주신 전국의 협회 회원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즐겁고 행복한 워크숍이 되었습니다. 다음번 행사 때 또 뵙겠습니다.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 사단법인 KPO명강사협회의 ‘KPO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및 창립 8주년 기념행사 |
|
원본 기사 보기:
모닝선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