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ΰ
광고
편집  2024.09.14 [10:59]
전체기사  
경제·사회
회원약관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취약계층 ‘디지털 바우처’ 시범사업
 
운영자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등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주는 이동통신 요금감면을 디지털 바우처로 바꿔 통신 요금뿐만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 디지털 서비스 등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일 기존 통신요금 감면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내달 29일까지 디지털 바우처 시범사업을 위한 참여자 50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바우처시범사업은 디지털 격차 해소 등 디지털 접근권 제고를 위해 취약계층이 기본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범사업은 과거 음성중심의 통신환경에서 수립된 통신요금 감면 등 통신복지 정책이 디지털 시대에 맞게 디지털 기기, 플랫폼 및 콘텐츠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는 디지털 포용 및 복지정책으로 패러다임 확대·전환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 기획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통신사 및 학계·연구계와 머리를 맞대고 제도개편 방안을 논의 중이며 그 일환으로 디지털 바우처 도입 타당성을 검토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기존에 통신요금 감면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바우처시범사업 참여자를 모집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한다.


참여자는 기존 이동통신 요금감면 금액(최대 월 26000)을 바우처로 전환해 정액 85800, 3개월분을 지급받을 수 있다. 통신요금뿐만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 통신사 부가서비스 및 제휴상품, OTT, 음원, 도서 등 디지털 서비스 등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서비스 이용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통신사와 협의해 시범사업 참여자에게 1인당 15GB의 데이터 쿠폰을 무료로 지급한다.

 

시범사업 참여자는 우체국 체크카드(BC카드)를 통해 디지털 바우처를 지급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조건 및 운영방식을 비롯한 세부 내용은 디지털 바우처 홈페이지(www.digital-v.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시범사업을 운영하며 사업 효과성,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디지털 바우처 도입 타당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도규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관은 기존 음성통화 중심의 통신환경이 데이터 중심 디지털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복지정책의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범사업 운영 결과를 분석해 신규사업 신설 및 참여자 확대 등 디지털 바우처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덧붙였다.

 

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관 통신경쟁정책과(044-202-6643),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ICT서비스사업본부 정보사업팀(02-580-0573)


원본 기사 보기:모닝선데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구글+ 구글+
기사입력: 2024/07/23 [05:00]  최종편집: ⓒ 투데이리뷰 & 영광뉴스.com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광테마식물원, 남도한바퀴 가을코스 ” / 문화부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20주년 국제 컨퍼런스” / 경제부
카메라로 ‘찰칵’ 잘익은 사과찾기 ‘순식간’ / 농수산부
"수술전 각막 두께 500마이크론 이상" / 김선후 원장 / 연수늘밝은안과
전통불교문화 진수 ‘불교문화엑스포 개막’ / 문화부
아프리카 남수단에 전해진 ‘섬김과 봉사의 뜨거운 교육사랑’ / 문화부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통령상 충남도’ / 사회부
한국-캄보디아 전략적 동반자 공동성명 / 국제부
미등록 대부업자 명칭 ‘불법사금융업자’ 변경 추진 / 경제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ΰ 발행인·편집인 蘇晶炫, 발행소:영광군 영광읍 옥당로 233-12, 청소년보호책임자 蘇晶炫 등록번호 전남 아00256, 등록일자 2014.09.22, TEL 061-352-7629, FAX 0505-116-8642 Copyright 2014 영광(전남) 뉴스 All right reserved. Contact oilgas@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영광(전남) 뉴스에 실린 내용 중 칼럼-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영광(전님) 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강령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