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ΰ
광고
편집  2024.06.25 [13:09]
전체기사  
경제·사회
회원약관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무(精武)협회 한국총회’ 재한동포리더연맹과 협약식
 
사회부

민간 주도! 한국 거주 중국인(재중동포)

진전된 권익복지증진방안 깊은 논의

 

 

▲  좌로부터 이화춘 대표, 임도경 대표, 김형래 회장, 고승택 감사, 김철민 사무총장

 

지난 722일 중국 상하이에 본부를 둔 정무(精武)협회 한국총회가 발기인대회에 이어 재중동포를 포함한 중국인을 돕는 업무 협약을 위해 지난 83일 안산시에서 정무협회 한국총회와 재한동포리더연맹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위해 한국에 거주한 중국인의 권익 증진과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관계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정무협회 한국총회 김형래 회장, 고승택 감사, 김철민 사무총장 그리고 재한동포리더연맹 이화춘 대표, )우리동행 임도경 대표 등이 참석했다.

 

국내 거주 중국인(재중동포 포함)의 권익증진을 위해 설립된 정무협회 한국총회김형래(한국노총 다문화위원장)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무협회 한국총회는 순수 민간주도 단체로 한-중 양국민의 교류와 건강한 다문화사회 정착을 위해 오래전부터 준비해 왔다"오늘 참석한 분들께서 큰 힘을 합쳐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했다.

 

고승택 감사는 요즘처럼 개인적이고 이기심이 팽배한 시대에 나라와 나라, 민족과 민족을 잇는 귀한 단체에 합류하게 되어 보람 느낀다더 많은 분들께서 창대한 정무협회가 될 수 있도록 애 써 달라고 부탁 했다.

 

김철민(범아시아복싱협회 회장) 사무총장은 예술·체육·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한-중 민간인 우호 창구로서 한국에 있는 중국인을 위해 정무협회가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어 이화춘 대표는 정무협회 한국총회가 여러가지 불이익을 당하거나 애로사항이 있는 동포들, 중국인에게 희망을 안겨줘서 고맙다, “상호간의 여러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정착 환경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임도경(우리동행행정사 대표/안민 법무법인 소장) 대표는 동포를 위한 일이라면 기꺼이 협력하겠다하면서, “업무적으로 협조 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향후 업무협약 관련 의미 깊은 많은 대화가 오갔다.

 

정무협회는 지난 1990년 중국 상하이에서 무술가 곽원갑(霍元甲) 선생을 숭모하는 체육인들에 의해 재외 중국인을 보호하고 국민 건강증진 및 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정무협회 한국총회는 미디오 홍보 교육 문화 재정협력 복지협력 여성/청소년 행정/법률 대외협력 등 8개 위원회 체제 속에 교육사업 문화 체육 활동 회원생활개선 서비스 구호활동 등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250만 명 중 중국인은 약 13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된다.(2021년 통계청)

 

정무협회 한국총회는 또한 한국노총과 동포단체들과 더불어 재한중국동포의 국적취득 간소화, 생활 법률 상담 지원, 중국동포에 대한 인식 개선 등 시급한 현안에 대해 멘토링하면서 각종 정책의 입안개정 및 건의에도 목소리를 낼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모닝선데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구글+ 구글+
기사입력: 2023/08/05 [13:49]  최종편집: ⓒ 투데이리뷰 & 영광뉴스.com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캄보디아 전략적 동반자 공동성명 / 국제부
(신간) 강남주 엮음 “항우와 유방, 진시황을 만나더니” / 문화부
“할일 다 마쳤거늘 죽지살지도 못하느니” / 림삼 시인
(신간) 허현강 지음 ‘의성 허준의 동의보감’ / 문화부
영광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현장감사 / 정치부
황병대 지음 ‘그린하다’ / 문화부
(신간) 강철수 지음 ‘개 좀 그만 버려라’ / 문화부
재활용 무인수거자판기 효과는? / 환경부
토끼는 '되새김질' 반추동물인가? / 소정현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ΰ 발행인·편집인 蘇晶炫, 발행소:영광군 영광읍 옥당로 233-12, 청소년보호책임자 蘇晶炫 등록번호 전남 아00256, 등록일자 2014.09.22, TEL 061-352-7629, FAX 0505-116-8642 Copyright 2014 영광(전남) 뉴스 All right reserved. Contact oilgas@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영광(전남) 뉴스에 실린 내용 중 칼럼-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영광(전님) 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강령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