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필구 의장(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지난 15일 제2기 전라남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구성을 위한 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위촉하는 첫 회의에 참석하여 위원장에 추대됐다.
위원추천위원회 위원은 추천기관인 전라남도시장군수협의회, 전라남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경찰청장, 광주지방법원장으로부터 각 1명씩 추천받았으며, 당연직으로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을 포함하여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전라남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추천위원회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고 2명의 자치경찰위원을 추천하기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도지사 1명, 도의회 2명, 도 교육감 1명,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추천위원회 2명, 국가경찰위원회가 1명을 추천해 총 7명으로 구성되며 각 추천기관에서는 대상자를 확정하여 도지사에게 통보한다.
한편, 추천위원회 회의는 위원회를 대표할 위원장에 강필구 의장을 선출하고,심사 세부사항 등을결정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강필구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추원위원회 위원장은 위원추천위원회는 자치경찰제 준비의 첫발을내딛는매우 중요한 절차”라며 “심사대상자의 다양성, 전문성, 민주성 등심사숙고하여 가장 적합한 인사가 위원으로 추천될 수 있도록노력해 달라”고당부했다.
추천위원회의 회의는 관련 법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되며, 제2기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의 운영은 5월 25일부터이며, 임기는 3년이고 연임은 불가하다.
|